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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경제

애플은,뭄바이에 첫 소매점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by MC 존(magnate) 2023. 4.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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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애플은 마침내 인도의 뭄바이에  시장과 제조 거점으로 첫 소매점을 오픈

국내 최초의 실 점포 오픈 준비를 시작하고 있습니다.이 회사는 수요일 짧은 성명에서 뭄바이의 금융 및 상업 중심지인 고객에게 인사할 준비를 하고 있다며 소매점 오픈을 조롱했습니다.2021년 국내에 입점하겠다는 기존 계획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좌절되었으나 회사는 인도 대기업 무케시 암바니의 복합기업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즈가 소유한 부동산 지 오월드 드라이브 몰에 있는 판자로 된 새 매장 사진을 공개했습니다.「안녕하세요, 뭄바이」라고 성명은 말했습니다.

애플의(CEO) 팀쿡 -애플 출저
애플의(CEO) 팀쿡 -애플 출저

가게 밖 게시판에는 곧 도착한다고 적혀 있던 애플(AAPL)은 오픈 날짜 등 세부 사항에 대한 요구에 즉각 응하지 않았습니다. 캘리포니아에 거점을 둔 거대 기업이 제삼자 재판매업체를 통해 인도 시장에 처음 진입한 지 20년이 넘을 것입니다.
오랜 세월 애플을 비롯한 외국 소매업체들은 적어도 30%의 원료를 현지에서 조달하지 않는 한 국내 매장 개설이 제한돼 현지 파트너에게 의존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것은 2019년에 변경되었고 인도 정부는 투자 규칙을 완화했습니다.2020년 이 회사는 인도에서 온라인 스토어를 만들어 고객이 자사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처음으로 특정 디바이스를 맞춤 제작했습니다.팀 쿡 CEO는 앞서 "누군가 우리를 위해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을 원치 않는다"며 국내에서 독자적인 소매 네트워크를 시작하는 것의 중요성을 지적해 왔습니다.

2.제조 거점

최근에는 이 회사는 인도의 제조업을 강화하고 있었습니다.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인도에서 2022년 제조·출하된 아이폰 수가 전년 대비 65% 증가하는 등 지난해 국내 수출이 크게 늘었습니다.애플이 아이폰 제조를 시작한 것은 2017년 하지만 최근 몇 달간 스마트폰 제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국 본토에서 심각한 공급망 장애를 겪은 후 생산을 확대하고 있습니다.카운터포인트에 따르면 애플의 선두 계약업체인 폭스콘과 위스트론 두 곳은 2022년 4분기 인도에서 가장 급성장한 업체였습니다.


지난달 폭스콘의 영 리우 최고 경영 책임자(CEO)는,동국에서 1주일간 지내,나렌드라.모디 수상을 만났습니다.남부 카르나타카주는 폭스콘이 류 씨의 방문 중 대규모 거래를 발표하면서 300에이커의 토지가 시설에 배정됐다고 말했습니다.블룸버그통신 보도에 따르면 대만 회사들은 주도 벵갈루루의 새 공장에 약 7억달러를 투자해 아이폰 부품을 만들 계획이고,인도 정부의 한 장관은 지난 1월 애플이 인도에서의 생산을 5%에서 7% 사이에서 전체의 4분의 1로 끌어올리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Apple은 당시 코멘트 요구에 응하지 않았습니다.

애플의 인도 1호 오프라인 매장 뭄바이점 디자인-사진 애플출저
애플의 인도 1호 오프라인 매장 뭄바이점 디자인-사진 애플출저

3.성장의 여지

그러나 아이폰 시장으로서 인도는 아직 갈 길이 멀었습니다.카운터포인트에 따르면 애플은 인도에서 프리미엄 스마트폰 판매를 선도하고 있으며 아이폰13은 지난해 세그먼트에서 국내 전체 베스트셀러에 랭크돼 있습니다.그러나,샤오미와 Samsung(SSNLF)이 주도하는 시장 전체에서는,동사는 다른 브랜드에 뒤지고 있고,카운터포인트 선임 분석가 프라치르 싱은 애플이 2019년 인도 스마트폰 시장의 불과 1%를 차지했으며 올해는 5%를 넘어설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특히 뭄바이는 델리에 이어 인도 시장에서 두 번째로 크기 때문에 국내 매장을 개설함으로써 시장 점유율이 확대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애플은 엔드 투 엔드 사용자 경험을 제어할 수 있게 되며,이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가 한 단계 더 향상될 것"이라고 신 씨는 말했습니다.

인도는 약 7억명의 스마트폰 사용자가 있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스마트폰 시장입니다.
한편, 애플은 중국에 위탁생산 80%가량을 맡겼지만,최근 중국 의존도를 낮추고 인도 생산량을 늘리겠다는 방침이며,애플은 인도 생산 비중을 25%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목표 입니다.
그래서 애플은 인도를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 원동력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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