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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경제

전기차는 자동차 산업에 혁신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by MC 존(magnate) 2023. 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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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전기차의 자동차 산업의 변화는 새로움을 추구하는 과정 입니다.

전기차와 충전
전기차와 충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촉발된 세계적 에너지 위기는 전 세계에 어려움을 초래했고 오늘날 에너지 시스템의 결함을 조명하고 있습니다.불안정한 가격이 소비자와 기업에 타격을 주고 있지만 온실가스 배출량은 증가하고 있으며 대기오염으로 인해 매년 수백만 명의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그러나 현재 위기는 청정에너지의 전환점이 될 수 있습니다.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 시스템으로의 이행은 전기,산업,수송,건물 등 주요 온실가스 배출 부문 전체의 배출에 임하는 것을 의미하며,수송은 모든 분야의 화석연료 의존도가 가장 높고 전기차는 배출량 감축과 도시 대기오염 유해성을 줄이고 석유 수입에 대한 각국의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필수적입니다.전 세계의 최신 동향,정부 및 비즈니스 우선순위를 고려하면 향후 몇 년간 전기차의 놀라운 성장 전망이 보입니다.

 


국제에너지기구(IEA)가 다음 달 발표하는 세계에너지 전망(World Energy Outlook) 보고서에서 2030년까지 미국,유럽연합(EU), 중국 등에서 판매되는 자동차 2대 중 1대 이상이 전기차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이는 세계 3대 자동차 시장에서 보고 있는 놀라운 변화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EV의 자동차 시장 점유율이 지난해 10% 미만에서 40% 가까이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2021년 전기차 판매량은 역대 최고치인 660만대에 달해 2020년보다 120% 증가했고,국제에너지기구에 따르면 2030년까지 미국,유럽연합,중국에서 판매되는 차량 2대 중 1대 이상이 전기차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하지만 EV가 그 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아직 엄청난 양의 일이 있고 정부는 도울 수 있습니다.여기서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2.자동차 제조업체가 생산을 신속하게 확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전기차 매출은 이미 유럽과 중국에서 크게 늘고 있습니다.미국은 뒤처져 있지만,이것은 2015년 파리 협정 이후 어느 나라에나 가장 중요한 에너지·기후 변화 대책이라고 저는 믿고 있습니다.EV에 있어서,이 법률은 제조업의 활성화,판매 촉진,충전소 및 기타 인프라의 확대를 위한 중요한 수단을 제공합니다.유럽에서 Fitfor 55 패키지는 엄격한 배출 기준을 도입해 2035년까지 연소 엔진 차량과 밴을 단계적으로 폐지하고 일반용 충전소 도입을 지원함으로써 EV 판매 중국 EU 미국을 넘어 EV의 성장은 훨씬 둔화하고 있습니다.

충전기 에브세
충전기 에브세

자동차 제조업체는 공급망을 강화하고 생산을 신속하게 확대해야 하며,정부는 제조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빨간색 테이프를 제거함으로써 이를 지원해야 합니다.정부는 또한 기업들이 EV 배터리를 제조하는 데 필요한 리튬과 같은 광물 공급을 충분하고 지속할 수 있게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각국은 수십 년에 걸친 석유 안전 보장과 같이 중요한 광물 자원 확보에 협력할 필요가 있으며,더욱 가속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3.소비자에게 세액 공제를 제공하다

대부분의 시장에서 EV 선구매 가격은 휘발유 차보다 높지만 절감법에는 자동차 1대당 최대 7,500달러의 세액공제 등 미국에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가 포함돼 있습니다.

유럽 국가에서도 이미 비슷한 조치가 시행되고 있으며 최근 중국 EV에 대한 면세가 내년 말까지 연장되었습니다.전기차의 주행 비용이 저렴하다는 것은 소유자가 종종 몇 년 안에 차를 구입하기 위해 지불하는 여분의 돈을 되찾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IEA의 분석에 따르면 현재의 높은 전기 요금에도 불구하고 EV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장 비용 효율적인 선택지로 남아 있습니다.중국,유럽,미국 이외의 국가에서 EV 판매를 확대하려면 주요 시장 이외의 지역에서 전기제품 판매를 확대하는 자동차 업체들의 노력 이상이 필요할 것입니다. 


각국 정부는 EV를 가장 저렴한 선택지로 만들기 위해 정책 개혁을 추진하고 재정 지원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그들은 또한 증가하는 EV 인구에 충분한 충전기가 있는지 보장하기 위해 충전 인프라를 구축해야 하며,전 세계 국가들이 이 신흥 에너지 경제의 리더가 되려고 열심히 경쟁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이 경쟁은 필요합니다.그것이 최근 태양전지,풍력 전지,EV 전지의 대폭적인 비용 절감을 견인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날의 에너지 위기는 특히 앞으로의 겨울에 매우 어려운 상황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그러나 그것은 또한 신세계 에너지 경제가 구세계 경제를 대체하기 위한 더 큰 문을 열었으며, EV의 경이로운 성장은 이제 막 시작되었고,정부의 지원과 지속적인 기술 진보로 EV는 보다 신속하게 정착할 수 있습니다.앞으로 10년후에는 자동차는 전기차의 보편화가 될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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