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세계적인 명품시장을 향해 도전장을 냈습니다.세계 최대 1위 명품 의류 플랫폼 '파페치'를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쿠팡Inc '파페치'약 6500억원 자금으로 인수
쿠팡의 모회사인 미국 쿠팡 Inc는 파페치홀딩스를 인수하고,5억달러(약 6500억원) 규모의 자금을 투입을 했습니다.그래서 쿠팡은 글로벌 기업을 인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쿠팡은 지난해 대만에 진출을 해서 1년 2개월 만에 국내 'K-패션'기업들이 대거 글로벌 수출을 늘릴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시간으로 19일 쿠팡Inc는 언론에서 "최고의 온라인 럭셔리 기업인 파페치 홀딩스를 인수하기로 했다"며 쿠팡의 탁월한 운영 시스템과 물류 혁신을 럭셔리한 생태계를 이끈 파페치의 선도적인 역할과 결합해 전 세계 고객과 브랜드에 최고의 경험을 보여줄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이번 인수계약으로 파페치가 독점 브랜드와 부티크에 맞춤형 첨단 기술을 제공하고 세계 유수의 디자이너들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다가설수 있도록 5억달러(약6500억원) 규모의 자금을 투입했습니다.
쿠팡은 이번 인수로 인해 4000억달러(약 520조원)규모의 글로벌 개인 명품 시장에서 리더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인당 개인 명품 지출이 세계 최고 수준으로 뽑히는 한국의 넓은 명품 시장에 파페치의 엄청난 가치를 실현할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로 자리잡을 것을 강조했습니다.
김범석 쿠팡Inc 창업자 겸 CEO는 파페치 명품 분야의 랜드마크 기업으로 온라인 럭셔리가 명품적인 리테일의 미래를 보여주는 혁신의 주체가 될것으로 자랑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파페치는 비상장사로 안정적이고 신중한 성장을 추구함과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독보적인 브랜드에 대한 고품격 경험을 제공하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경험을 새롭게 정의하는 일에 엄청난 기회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2018년 뉴욕증시에 상장했던 파페치는 쿠팡의 인수로 비상장 회사로 전환을 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그래서 파페치 기업에 대한 주가 정보를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파페치의 창업자 CEO 호세 네베스는 커머스를 혁신적으로 변화 시켜온 쿠팡의 검증된 실적과 깊이 있는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수백만 고객뿐 아니라 브랜드 부티크 파트너들에게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것이라 기대했습니다.
또한,파페치와 함께 고객 경험 혁신에 확고한 투자 의지를 보여준 포천 200대 기업인 쿠팡과 함께 파트너가 되어서 기쁘다고 했습니다.
쿠팡 Inc는 이날 자사 IR 사이트에 투자사 그린옥스 캐피탈과 함께 파페치의 모든 비즈니스와 자산을 인수하는 목적으로 아테나라는 합자회사를 설립하고,아테나는 인수대금으로 파페치에 대출계약 브릿지론을 체결하고 5억달러를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아테나의 지분은 쿠팡 Inc가 80.1%,그린옥스 펀드가 19.9%를 소유하게 됩니다.쿠팡 Inc는 영국법에 의거한 사전 회생절차를 통해 아테나는 파페치의 모든 비즈니스를 인수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파페치 명품 이커머스 기업
파페치는 지난 2007년 네베스 창업자가 영국에서 설립한 세계 최대 규모의 명품 이커머스 기업입니다.
폭발적인 성장세로 미국.일본.중국.인도 등 세계 190개국에 진출을 해서 글로벌 명품 시장에 변동을 일으킨 기업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3대 명품인 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등 에루샤를 비롯한 글로벌 명품 브랜드 1400개를 총망라한 방대한 라인업으로 전 세계 부티크와 백화점 매장등이 입점해 있습니다.
파페치의 력셔리한 쇼핑의 무한한 공간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지난해에는 약 3조원(약23억1600만 달러)의 매출을 내었고,2015년에는 매출(1억4231만달러)로 7년간 대비 16배나 성장했습니다.
쿠팡의 '파페치' 인수 전망
업계에서는 쿠팡의 파페치 인수의 시너지 효과라고 하고 있습니다.그것은 전 세계 온라인 명품 시장의 성장 잠재력과 K수출 확대,그리고 쿠팡 물류와의 합쳐진 시너지 효과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또한,파페치는 국내 주요 선진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진출한 K패션 수출의 핵심 이커머스로 자리를 잡고 해왔습니다.한국 대표 디자이너 우영미와 송지오,이명신(로우클래식),스튜디오 톰보이(신세계인터) 등 10가지 이상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K팝과 K푸드에 비해 K패션은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았지만,쿠팡의 파페치 인수로 해외 수출이 크게 늘어나고 패션업계에는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트렌비나 머스트잇,발란 등 명품 플랫폼이 있었지만 아직 글로벌화 되지 못했습니다.신세계백화점 K패션 수출 플랫폼 케이패션 82가 생기기도 했지만 190개국에 진출한 파페치의 넓은 수출망을 보유한 유통업체가 국내에는 없습니다.
쿠팡은 지난해 10월 대만에 진출을 해 국내 소비재 기업의 약 30%를 1만2000곳의 중소기업과 현지 진출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유통업계 관계자들은 빠른 로켓배송 물류시스템으로 국내 내수 소비재 기업들을 대거 대만에 진출을 시킨 것처럼,K패션 분야에도 파페치를 통해서 세계로 나아갈수 있는 한국의 토종 기업들이 늘어 날 것이라 전망 했습니다.
또한,파페치에 의하면 그동안 뉴욕.파리.밀라노 등 제품 브랜드가 부티크 인근에서 90분 배송이나 당일 배송을 했었지만,한국 등 국경은 넘는 일반적인 배송은 최대 5일 가량 소요되었습니다.여기서 쿠팡의 WMS 물류기술의 비밀을 한번 알아보시겠습니까?
그러나 로켓배송을 성공시킨 한국의 물류망과 결합을 하면 고객에게 배송 속도가 빨라져서 고객 만족도가 높아져 더욱 더 인기를 끌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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